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Z-brush

Z-brush

디테일을 필요로 하는 어떠한 울퉁불퉁한 면이나 미세한 표현을 해주는 프로그램 Displacement map으로 변형하여 Maya나 3D Max에서 Convert하면 환상적인 유기체를 표현할수 있습니다.

Z-brush 과정소개

픽솔로직에서 개발된 Z Brush는 기존 3D 프로그램 좌표 기준의 인터페이스를 탈피하여 좀 더 쉽게 3D 모델링에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. 마치 조각이나 페인팅을 하듯이 모델링을 하는 방식이어서 초심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, 풀 3D가 아닌 2.5D 방식을 채택하여 컴퓨터의 부하를 낮추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빠르게 조형할 수 있게 되었으며, 많은 폴리곤에도 실시간으로 확인 및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합니다.

Z Brush는 단일 프로그램으로 쓰이기보다는 3DS Max, Maya 등 과 같은 메이저 3D 툴과 연동하여 섬세한 표현을 덧입히고 퀄리티를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.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이나 노멀맵을 생성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은 폴리곤 수를 사용한 모델을 고해상도 모델링으로 빠르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해 주어 그 때문에 영화, 애니메이션에서 많이 사용됩니다.

Z Brush는 그 특성 덕분에 발매 초반에는 외면을 받았지만, 현재는 그 효용성을 인정받아 애니메이션, 영화, 피규어 등 산업 전반에서 유용하게 사용되어지는 툴 입니다.

교육과정안내

개강일정

정규 10월 13일(목)
주말 10월 15일(토)

교육기간

4주(1개월)

모집인원

15명 내외 인터뷰 및 레벨 테스트 후 입학

교육문의

031-608-5549 주말·공휴일 상담 및 접수가 가능
* 지점별 교육기간 및 모집인원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.

Z-brush 커리큘럼안내

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 진행하는 모든 교육과정은 지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  • 01
    Z-brush의 인터페이스와 파일구조의 이해
    기본도형 생성과 변형
    PIXOL의 이해 / Alpha를 사용한 질감 표현 기법
  • 02
    캐릭터 전신 제작 과정
    각종 BRUSH 사용2 / Transpose를 사용한 포즈 변형 기법
    Stencil을 사용한 질감 표현 기법 / 손(팔)제작(zsphere사용)과정
    zsphere의 다양한 특성 및 옵션 / Lazy Mouse활용 방법
  • 03
    캐릭터 전신 제작(zsphere 사용)과정
    다양한 zsphere구조의 접근 방법 연구 / maskin & extract
    머리카락 및 의상 표현 / Transpose Master플러그인 활용방법
  • 04
    HD Geometry를 이용한 정밀한 질감
    Poly Group의 이해와 활용 / Matcap을 이용한 소스질감 매칭
    Cavity의 이해와 리모델링 기법
    텍스쳐 추출 / 노멀맵 추출

수강생 포트폴리오

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만의 커리큘럼으로 획일화된 포트폴리오가 아닌 크리에이티브를 고민하는 진정한 디자이너를 양성합니다.

리얼 수강후기

수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수강생들의 취업까지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이 책임집니다.

마야 & CG 학과

안수희 취업생

시작부터 취업까지 학원의 도움을 받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. 선생님들께서는 수업 시간 외에도 많은 것들을 알려주셨으며 진심으로 대해준다는게 느껴졌습니다.

마야 & CG 학과

최강희 취업생

포트폴리오 담당 선생님께서 기본적인 틀을 잡는 것과 피드백에 많은 도움을 주셨고. 취업담당자 선생님께서 자소서와 이력서를 봐주는 것이 많이 도움 되었습니다.

마야 & CG 학과

이예지 취업생

자칫 다양한 수업으로 인해 시간표 짜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 멘토 선생님께서 융통성 있게 시간표를 짜주셔서 여러 가지 툴을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배울 수 있었습니다.

마야 & CG 학과

지형근 취업생

작품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시선과 관찰력이 올라가면서 내가 만족할 만한 퀄리티 그 이상으로 작품을 뽑아낼 수 있었던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생각이 듭니다.

마야 & CG 학과

이예진 취업생

선생님의 디테일한 피드백이 도움이 되었습니다. 작업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때, 직접 몸을 움직이시면서 동선을 좀 더 어떻게 잡아야할지 상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.

마야 & CG 학과

김기환 취업생

툴에 대한 이해도와 실무자의 조언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. 선생님 혹은 학원세미나의 참여로 들었던 회사에 관한 이야기들이 저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.

마야 & CG 학과

장혜수 취업생

선생님들께서 수업 때에도 한 명씩 신경 써주시고 포트폴리오도 진심으로 도와주셔서 덕분에 취업을 잘 할 수 있었습니다. 감사합니다!

마야 & CG 학과

박영주 취업생

처음 학원 등록하러 갔을 때 아무것도 모르고 열정만 가지고 있었는데 멘토쌤께서 필요한 자격증이나 수업 스케쥴을 짜주시고 연락도 계속 해주시며 힘이 되어주셔서 좋았습니다.

교육과정 등록안내

1:1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수강생 개인에 맞춘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.

온라인 상담진행

교육받으실 과정을 선택하신 후 전화 또는 온라인 상담을 통해 학과 담당자와 상담 일정을 정합니다.

오픈라인 상담 및 인터뷰

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방문 후 학과 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과정상담, 교육시간, 취업상담 등을 받으시게 됩니다.

입학원서 작성 및 등록

수강이 결정되면 입학원서 작성 후 입하 기간내에 등록하면 됩니다.
(현금 및 카드결제 가능)

교육과정 수강

수강 중 의문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을 시 담당 멘토에게 연락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.

취업지원관리

교육과정 수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전문 취업연계 시스템을 통해 개인에게 맞춘 취업지원을 진행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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